아직까지 공익직불금 신청을 하지 못하신 농업인 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. 공익직불금 온라인 신청기간은 2월 말일자로 종료되었지만 온라인 신청을 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동사무소 방문하시면 공익직불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지원금액은 소농기준 충족 시 소농직불금은 농가당 130만원이며, 그 외는 ha당 100만∼134만원의 면적 직불금이 지급됩니다.
2024년 공익직불금은 4월 30일까지만 접수 가능합니다. 올해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아직까지 접수하지 않으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 즉, 비대면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들도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읍‧면‧동 주민센터나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참고로 누구나 130만원을 받을 수 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세부 자격기준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
아래에 공신력있는 기관인 '농림축산식품부'를 출처로 하여 내용을 정리하였으니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내용 확인하시면 됩니다.
공익직불금 지급 대상은 기존 쌀·밭 등 농지요건을 충족한 농지를 '실제 경작하는'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과 농업법인이지만 세부 기준이 각각 정해져있습니다. 올해는 소농직불금 지급단가를 가구당 120만원에서 130만원으로 인상했습니다. 농림식품부는 자격요건 검증 후에 9월까지 현장점검을 실시한 후 대상자로 확정되면 11월부터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니 직불금 잘 신청하셔서 올해 11월 달에는 직불금 수령받으시기 바랍니다.